건강
건강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감염관리실, '경기북부 협력병원 감염관리 간담회' 성료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감염관리실이 24일 병원 마리아홀에서 경기북부 협력병원 30여개를 대상으로 ‘함께 나누는 감염관리 솔루션’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사회 의료기관 간의 감염관리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안전한 의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의정부성모병원 감염관리팀은 실무 중심의 전문적인 지식을 아낌없이 공유하며 협력병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연정 감염관리팀장이 ‘감염관리 최신 지견’을 발표하며 포문을 열었고, 이어 이정은 간호사가 ‘다제내성균의 이해 및 옴 환자 관리’ 등 임상 현장에서 꼭 필요한 실질적인 관리 방안을 상세히 교육했다. 아울러 상·하반기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협력병원들의 현장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의정부성모병원 이태규 병원장은 “앞으로도 경기북부 지역 병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감염관리 노하우를 공유하여, 지역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지역 의료 체계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니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